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천안 K-컬처박람회, 성과 점검과 미래 비전 모색

  • 김현미 기자 yangpa@newskorea.ne.kr
  • 입력 2025.09.20 14: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는 19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에서 ‘2026 천안 K-컬처박람회 발전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뉴스코리아 김현미 기자
천안시는 19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에서 ‘2026 천안 K-컬처박람회 발전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뉴스코리아 김현미 기자

 

(뉴스코리아=천안) 김현미 기자 = 천안시는 19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에서 ‘2026 천안 K-컬처박람회 발전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전문가와 언론인 등 관계자 50여 명이 모여 올해 3회째 개최한 천안 K-컬처박람회의 성과를 점검하고, 박람회 개최 당위성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희성 단국대학교 문화예술학과 교수가 천안 K-컬처박람회 지속화 방안과 미래 비전을 주제로 기조발제를 발표했다.

김춘식 전 충남관광재단 대표이사가 좌장을 맡은 토론에는 이광옥 백석대학교 교수, 윤평호 대전일보 기자, 전오진 천안아산 경실련 사무국장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토론회에서는 2025 박람회 성과와 과제 개최 규모·형식·재정의 적정성 독립기념관 개최의 장소적 의미 향후 발전로드맵 등 다양한 주제가 다뤄졌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에는 박람회의 글로벌 참여 전략과 관람객 편의 개선 방안 등과 관련해 시민들의 질문과 제안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시는 그동안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온 K-컬처박람회를 통해 한류를 선도하는 지자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있다, “앞으로도 현 정부의 주요 국정과제인 ‘K-컬처를 기반으로 한 문화강국 실현기조에 맞춰 2026K-컬처박람회를 한 단계 더 도약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