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리아=천안) 김현미 기자 = (재)천안시복지재단은 14일(금) 오후 한들문화센터에서 ‘2025년 천안시 나눔문화 확산 실천 유공자 표창식’을 성대하게 개최했다.
행사장에는 잔잔한 감동과 따뜻한 분위기가 가득했고, 단순한 시상식을 넘어 천안의 나눔 정신을 다시 확인하는 자리가 됐다는 평가다.
이번 표창식은 기부문화 확산과 나눔 실천에 앞장서온 개인·단체의 노고를 격려하고, 이들이 지역사회에 남긴 선한 영향력을 시민 모두의 자산으로 확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하나은행 충청 영업그룹이 후원한 감사 음악회로 문을 열었으며, 고요한 선율 속에서 참석자들은 자연스레 나눔의 의미를 되새겼다.
본행사에는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을 비롯해 김행금 천안시의회 의장, 유영진·유수희·장혁 시의원, 이운형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 등 지역 기관장과 시의원, 수상자, 봉사단체 관계자 등 약 130여 명이 함께해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특히 수상자 가족들과 단체 회원들도 함께 자리하며, 시상식 내내 따뜻한 응원과 박수가 끊이지 않아 ‘함께 만드는 도시, 천안’의 분위기가 자연스럽게 형성됐다.
올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로 천안시장 표창을 수상한 인물과 단체는 ▲김진국(태현테크놀로지) ▲박종석(남도측량설계사무소) ▲장화수(신안동 24통장) ▲대전충남양돈축산업협동조합 ▲SAMSUNG E&A다.
이들은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시민 후원, 취약계층 맞춤 지원, 지역사회 기반 복지사업 동참 등에서 두드러진 활동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충남도의회 의장 표창에는 ▲조한영(천안서부새마을금고) ▲㈜씨유정보통신이 선정됐으며, 천안시의회 의장 표창은 ▲김기수(푸드박스) ▲백두현(양지원식품) ▲㈜아라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천안지사 ▲김이태안과가 수상했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표창은 ▲이진성(소나라정육점) ▲권중창(㈜명진냉동기부속상사) ▲한국마사회 천안지사 ▲(사)천안흑성회 ▲두정이진병원에 돌아갔다.
이들은 평소 지역내 위기가구 지원과 꾸준한 기부,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후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기여해 왔다.
또한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 감사패는 ▲상록골프앤리조트 ▲쌍용종합사회복지관 ▲천안시사회복지행정연구회 ▲성정1동행복키움지원단 ▲천안시민간어린이집연합회 ▲대한적십자사봉사회 천안시협의회 ▲정우산기(주) ▲㈜이너사이드 ▲세우실업(주) ▲이화병원 ▲꼬마세상어린이집 ▲백석산업단지어린이집 등 총 12개 기관·단체가 받았다.
이운형 천안시복지재단 이사장은 “오늘 이 자리에 모이신 한 분, 한 분이 바로 천안의 나눔 문화를 더 넓고 깊게 만드신 주인공”이라며 “나눔은 작은 실천에서 시작되지만, 그 영향력은 도시 전체를 바꾼다. 재단도 앞으로 시민과 함께 따뜻한 천안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표창식은 참석자들의 기념촬영과 음악회 앙코르 연주로 마무리되었으며, 행사장을 나서는 이들의 표정에는 ‘훨씬 더 따뜻한 천안’을 향한 희망과 결심이 묻어났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