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IBK기업은행-금융결제원,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및 가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금융데이터 기반 기업 활동성 평가를 통한 中企지원’ 확대

  • 허승규 기자 mytripmade68@newskorea.ne.kr
  • 입력 2023.03.21 16:00
  • 수정 2023.06.01 18: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과 금융결제원 업무협약 기념촬영 (박주용 IBK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우)과 류재수 금융결제원 경영전략본부장(좌))
IBK기업은행과 금융결제원 업무협약 기념촬영 (박주용 IBK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우)과 류재수 금융결제원 경영전략본부장(좌))

 

(서울=뉴스코리아) 허승규 기자 =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금융결제원(원장 박종석)17일 서울 을지로기업은행 본점에서 금융데이터 경쟁력 강화 및 가치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양질의 금융결제원 데이터를 선제적으로 활용해 대안정보를 활용한 기업 활동성 평가모델 생성 및 실무적용, 기업매출정보 기반의 기업 네트워크 구조모형 구축 등을 추진한다.

한편, 금융결제원은 데이터 연계 인프라 구축 및 결합을 우선적으로 지원해 데이터가치 증진 및 사업 영역을 확대할 전망이다.

그간 양사는 시범사업 추진을 통해 양사 데이터를 결합해 기업 활동성을 평가했으며, 기업 대안정보로서의 활용가치 및 유용성을 입증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재무정보가 없는 씬파일러 고객도 대안정보를 통한 평가가 가능해져, 中企지원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금융결제원의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해, IBK만의 금융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