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다문화 이주여성과 함께 하는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 지역사회 행복나눔 사업으로 이웃사랑 실천

  • 한기석 기자 hks@newskorea.ne.kr
  • 입력 2024.07.23 17:29
  • 수정 2025.04.12 14: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 지역사회 행복나눔 사업으로 이웃사랑 실천 @음성군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 지역사회 행복나눔 사업으로 이웃사랑 실천 @음성군

 

(뉴스코리아=음성) 한기석 기자 =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윤영미)는 23일 여성회관에서 ‘오이장아찌 담그기 체험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충청북도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송영란), 충북재향군인회 여성회 충북도지회(회장 유경자), 음성군가족센터(센터장 변정순), 다문화 이주여성과 함께 도·시군 교류사업 일환으로 전개됐다.

이번 교류사업은 도·시군 여성단체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 지역 상생발전을 위해 매년 추진하는 행사로, 오이장아찌를 담가 이주여성 및 지역의 소외 이웃에게 전달해 이웃사랑 나눔 실천으로 의미를 더했다.

음성군은 6월 말 기준 등록외국인이 1만3천345명에 달할 정도로 외국인과 다문화 가정이 증가함에 따라 지역에서 이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도모하고 함께 어우러져 지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윤영미 회장은 “결혼 이주여성들과 우리 지역농산물인 오이로 장아찌를 담그며 끈끈한 한국의 정을 느끼고, 지역의 일원으로 참여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온정 넘치는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병옥 군수는 “지역사회 행복나눔행사를 통해 도-시군 여성단체 네트워크 활성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함께 만든 음식을 지역사회와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여성단체협의회는 매년 다문화이주여성들과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장아찌, 고추장 등을 담가 소외된 이웃과 불우이웃에 전달하고 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