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충남-일본 미래세대 문화교류 새 지평

-충청남도, 한·일 청소년 간 소통·친밀감 형성 위한 이스포츠 교류전 개최

  • 최신 기자 korea@newskorea.ne.kr
  • 입력 2024.08.28 20:30
  • 수정 2025.06.29 22:0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코리아=홍성) 최신 기자 = 충청남도는 27일부터 29일까지 보령머드 테마파크에서 세상을 향해 자신의 꿈에 도전해 가는 도내 청소년과 현재 교류 중인 일본 구마모토·나라·시즈오카 3개 현 청소년을 초청해 이(e)스포츠 친선 교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교류는 새로운 미래산업이자 먹거리인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게임이라는 주제로 교류전을 펼칠뿐만 아니라, 향후 진로 선택을 위한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이다.

 

 

교류전은 현재 엄청난 상승세로 글로벌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발로란트게임을 선정했으며, 교류전 성격에 맞게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한다.

우승팀에는 국내 최정상 아이돌의 앨범을 전달할 예정으로, 양국 청소년들의 의욕이 교류 기간 뜨겁게 불타오를 전망이다.

 

 

충남도는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프로게이머를 초청, 프로게이머가 되는 법 및 스크림 운영 방법 등에 대한 피드백은 물론 체험존 운영, 게임사 방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충남도는 양국 청소년들이 이스포츠라는 공통 관심사를 통해 서로 소통하고 친밀감을 쌓으며, 글로벌 마인드도 함께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주영 충청남도 투자통상정책관은 국제교류가 지속·유지되기 위해서는 앞으로 미래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의 교류가 중요하다청소년들이 꿈을 위해 노력하고 한발씩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도는 청소년들을 위해 문화 예술교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