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여수시, 이스포츠 국가대항전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개최

- 대회 개최 이후 첫 대면진행으로 여수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12월 15일 부터 3일간 개최
- 한중일 이스포츠 대표 선수단 모두 참여하는 첫 정부 주도 국가대항전
- 대회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이펙스 레전드, 이풋볼 총 4개
- 무료 관람 및 대회 기간 동안 온 가족 참여 가능한 부대행사 진행

  • 박지혜 기자 nomad@newskorea.ne.kr
  • 입력 2023.11.16 22:31
  • 수정 2025.07.10 11:4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코리아=여수) 박지혜 기자 = 여수시(시장 : 정기명)가 2023년 1215()부터 17()까지 3일간 여수 엑스포 컨벤션센터에서 이스포츠 국가대항전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 를 연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 유인촌)한국e스포츠협회(회장 : 김영만)가 주최하고 전라남도(도지사 : 김영록), 여수시, 중국 및 일본의 e스포츠협회가 주관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e스포츠협회 홈페이지(http://e-spots.or.kr)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올해 3회째를 맞는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한국, 중국, 일본 3국의 이스포츠 국가대표팀이 참가한다.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최초의 정부 주도 이스포츠 대회로서, 이스포츠 국가대표 시스템을 구축해 풀뿌리부터 프로를 잇는 이스포츠 생태계를 형성하고, 한중일간 우호를 증진하며 더 나아가 이스포츠 산업의 글로벌 주도권을 확보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대회 공식 종목은 3국 간의 협의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이펙스 레전드 이풋볼 총 4개로 선정되었다. 이는 PC 종목뿐만 아니라 모바일, 콘솔 종목까지 포함하고 있어 이스포츠 팬들에게 더욱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한중일 국가대표 선수단은 추후 공개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3개국 선수들이 모두 참가하는 대면으로 진행되어 중국, 일본 선수들이 직접 경기장을 방문한다.

이에 따라 현장에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과 같은 국가대항전의 열기와 감동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선수단은 7종목 중 4종목에 출전해 금메달 2, 은메달 1, 동메달 1를 획득했다. 한국 이스포츠의 국제적 위상 또한 높아진 가운데 치뤄질 대회인 만큼 이번 대회는 한국 이스포츠 문화산업의 도약 및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 

 

아울러 대회기간 동안 다양한 부대행사가 개최된다.

배틀오브스쿨 <리그 오브 레전드 학교 대항전> 아빠의청춘! 아버지 세대의 이스포츠 종목 대회 ECEA 게임 체험존 이스포츠 팝업스토어 등 이 진행되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꾸려질 예정이다.

 

2023 한중일 이스포츠 대회는 무료 현장관람이 가능하다.

유튜브(https://www.youtube.com/@KeSPA) , 트위치(https://www.twitch.tv/kespa), 아프리카 TV(https://bj.afreecatv.com/kespa) 등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