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리아=천안) 최신 기자 = 지난달 27일과 3월 15일,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는 다문화 자녀 10명을 대상으로 한국 폴리텍대학교 드론운용정비학과와 반도체융합학과와 연계하여 2회기의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직업전문훈련대학으로 유명한 한국 폴리텍대학교와 연계함으로써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 자녀들이 진로체험을 통해 자기 이해의 시간을 가지고 비 다문화 청소년과의 정보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고, 스스로 진로 선택에 대한 구체적인 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중학생 A(중3) 양은 “대학교 학과 체험은 처음인데, 평소에 관심 있었던 드론조작방법에 대해 배우고 체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하였으며 참여한 학생들은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은 시기에 이러한 학과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셔서 감사하다.” 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윤연한)는 앞으로도 천안시의 다문화 아동·청소년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이를 발판 삼아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우리나라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구성할 예정이다.“ 라고 전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