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경기 안성시, 2026년 외국인 계절근로사업 신청·접수

  • 김성덕 기자 dougkim@newskorea.ne.kr
  • 입력 2025.09.29 12: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안성시
안성시 라오스 노동사회복지부와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안성시

 

(뉴스코리아=안성) 김성덕 기자 = 경기도 안성시는 농촌 일손 부족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2026년 외국인 계절근로자 고용을 희망하는 농업인·농업회사법인 및 가족 초청을 희망하는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오는 1024일까지 2026년 외국인 계절근로사업 신청을 받는다.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은 최대 8개월간 외국인을 합법적으로 고용할 수 있는 제도로 농가별 고용 인원은 재배 작물 및 면적에 따라 최대 9명까지 가능하다.

외국인 계절근로자를 고용하는 경우, 계절근로자에게는 시간당 10,320원 이상의 최저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체류기간 중 주 35시간 이상의 최소임금을 보장하여야 한다.

신청 자격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업인 및 농업회사법인 안성시에 거주 중인 결혼이민자이며, 신청은 관할 읍··동 행정복지센터 산업팀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제도는 농촌의 만성적인 인력난 해소와 지사회와의 상생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안정적인 인력 지원을 통해 농가의 경영 부담을 덜고, 원활한 영농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