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수원특례시 매교동 주민자치회, 2월 정기회의 개최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의 시작...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 후 본격적 활동 시작

  • 김성덕 기자 dougkim@newskorea.ne.kr
  • 입력 2023.02.24 10:35
  • 수정 2023.02.24 11:07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뉴스코리아) 김성덕 기자 = 팔달구 매교동 주민자치회(회장 권영길)23일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매교동 주민자치회 분과위원회 위원 구성’, ‘2023년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등 안건에 관한 활발한 논의가 이어졌다.

 

▲ 사진 : 수원특례시 매교동 주민자치회 2월 정기회의 모습 @뉴스코리아 김성덕 기자
▲ 사진 : 수원특례시 매교동 주민자치회 2월 정기회의 모습 @뉴스코리아 김성덕 기자

 

매교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221230일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회로 전환하여 풀뿌리 자치의 활성화와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을 위한 도약을 시작했다.

권영길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자치회로 전환된 만큼 한걸음 도약하기 위해서는 각 분과위원회 활성화가 필수적이다.”라며 이에 주민자치회의 분과위원회별 다양한 활동과 주민 의견수렴을 통한 마을 의제 발굴을 당부했다.”

유재구 매교동장은 시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 실현 등 주민자치회 기능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1월 특례시로 승격되어 1년이 지난 수원특례시의 정조대왕 수원화성(水原華城) 등 역사가 숨 쉬는 구도심 지역인 팔달구 매교동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에 새롭게 시작하는 주민자치회의 적극적 활동과 역할이 기대되고 있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