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리아=캘거리) 정수현 특파원 = 올해 캘거리 한인의 날은 작년과 동일한 장소인 다운타운 중심부에서 오는 (현지시간)8월 1일(토)~11일(일) 오전 11시 ~ 오후 6시까지 양일 간에 걸쳐 성대하게 열린다.
정확한 위치는 다운타운 8 스트리트 3과 4 애비뉴 사이에 위치한 LOT 6 (311 - 8 St SW)로 매년 Taste of Calgary 등 다양한 Festival이 열리는 곳으로 캘거리에 거주중인 누구에게나 접근성이 좋고 주위에는 멋진 공원으로 둘러 쌓여 있는 최고의 장소다.
이번에 열리는 제19회 캘거리 한인의 날은 이제는 캘거리 젊은이들의 연중행사로 자리잡았다.
특히 그 어느 해 보다 치열한 예선전을 거친 총23팀이 결선 무대에 올라가며 총 상금 7,500불(캐나다 달러)이 걸린 K-pop Contest 본선을 비롯해 태권도 시범단 공연, 열정적인 젊은이들로 구성된 사물놀이 팀의 공연과 함께 한국의 전통 춤과 길놀이, 난타공연과 여러 소수 민족들의 다채로운 공연들이 함께 다양하게 펼쳐질 예정이다.
총 16개 한국 음식점들의 참여로 다양한 종류와 수준높고 다채로운 한국의 길거리 음식과 먹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되며 한국의 다양한 전통술을 소개하는 '주막'이라는 부스도 함께 설치되어 한국의 다양한 술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