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주광주 중국 총영사관 구징치 총영사,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이창호 위원장 간담회

  • 류잉 통신원 llyying@newskorea.ne.kr
  • 입력 2025.01.28 11:55
  • 수정 2025.02.01 12: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위원장 이창호(좌), 주광주 중국 총영사관 구징치 총영사(우) @한중교류촉진위원회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위원장 이창호(좌), 주광주 중국 총영사관 구징치 총영사(우) @한중교류촉진위원회

 

(뉴스코리아=광주) 류잉 통신원 = 주광주 중국 총영사관 구징치(顧景奇) 총영사와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이창호 위원장이 지난 23일 오전에 만나 환담했다. 

양측이 긴밀히 소통을 강화하고, 호남지역과 중국간의 교류와 협력을 공동으로 촉진할 것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었다.

구 총영사는 이창호 위원장 일행 방문을 환영하며 위원회의 발전 성과를 긍정적으로 평가하며, 한중수교 33주년을 맞이하여 양국 관계가 더욱 돈독한 관계를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호남지역은 인문학적 잠재력이 깊은 지역이며, 중국과 오랜 교류의 역사와 한국의 대중국 대표 우호 지역이다.

최근 이 위원장의 신간 《새 시대를 이끄는 시진핑과 한중 관계》출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전했다.

이창호 위원장은 한중교류촉진위원회 호남ㆍ광주지회의 향후 계획을 소개했고, 주광주 중국 총영사관과 다양한 교류 강화 필요성에 공감하고 호남지역의 대중국 교류와 협력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발휘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국 측 배석자는 김문준 상무위원, 하주아 광주지회장, 이용부 상임고문, 윤영석 호남지회상임위원, 이병석 언론특보 등이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