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리아=서울) 문대진 기자 = 아시아 대표로 참가한 필리핀 일로일로 한글학교 이수 학생이 제2회 세계 청소년 꿈 발표 축제에서 2등을 수상하였다. 나의꿈국제재단(이사장 손창현)이 주최한 제2회 세계 청소년 꿈 발표 축제는 11월 5일 인하대 문화예술교육원에서 열렸으며, 이번 대회 1,2,3위 입상자는 미국에서 열리는 나의꿈 갈라에 초청 되는 영예를 얻게 되었다.
이번에 세계대회에 참가학생들은 전 세계 62개국에서 각각 나의꿈 말하기 대회 예선전에서 입상한 본선 진출자 16명이다.
본선 진출자는 아시아 5명, 대양주 1명, 중남미4명, 유럽 4명을 포함해 북미에서는 미서부1명, 미남부1명이 선정 됐다.
아시아 지역 중국(요녕성조선족문학회/요녕출판사), 일본(동경한국학교/재일한글학교협의회), 사할린 (주사할린 한국교육원/사할린국립대학교), 아시아한글학교협의회 말레이지아, 태국,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보루나이, 필리핀, 방글라데시, 홍콩, 대만, 몽골 등이다. 유럽은 프랑스(프랑스한글학교협의회), 영국(재영한글학교협의회), 독일(재독한글학교교장협의회), 유럽한글학교협의회 스페인, 포루투갈, 이탈리아, 아일랜드, 영국, 프랑스, 독일, 스위스, 네덜란드, 벨기에, 오스트리아, 폴란드, 헝가리, 체코 슬로바키아, 루마니아,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 덴마크, 그리스, 터키, 우크라이나, 북남미 브라질(주상파울루 한국교육원), 아르헨티나(아르헨티나한글학교협의회), 멕시코 (멕시코한글학교협의회), 과테말라(과테말라한인회/과테말라한글학교), 오세아니아 뉴질랜드 (뉴질랜드한인학교협의회), 호주 등이 있다.
일로일로 한글학교는 50명 남짓한 학생들이 있는 한글학교인데, 2018년부터 학생들이 아시아 대회에 출전하기 시작했고, 그 후 대회에서 받은 수상내역은 다음과 같다.
2019년 나의꿈 말하기 대회 아시아 대회 장려상 신정우
2020년 코로나 대회 취소
2021년 김구 독후감 아시아 대회 장려상 이채운
2022년 김구 독후감 아시아 대회 장려상 이수
2022년 나의꿈 말하기 대회 아시아 대회 1등 이수
2022년 청소년의 꿈 발표 세계대회 2등 이수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