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우리다문화장학재단, 2024년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 초·중등과정 다문화 어린이·청소년 대상
  - 주 2회 전공자 연계 악기실습, 전문성 갖춘 합주연습, 정기공연 등 다양한 활동 지원

  • 허승규 기자 mytripmade68@newskorea.ne.kr
  • 입력 2024.01.25 21:4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코리아) 허승규 기자 =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24년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단원을 모집한다. 다문화가정 어린이·청소년 음악 교육과 체험을 목적으로 지난 2020년에 창단된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음악이론 수업 ▲악기 실습 교육 ▲오케스트라 합주 심화교육 ▲정기공연 및 특별공연 등을 통해 단원들이 음악적 재능을 키우고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모집대상은 7세에서 15세 사이 초등학교와 중학교 과정의 다문화가정 어린이·청소년으로, 내달 18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모집 신청을 할 수 있다.

모집 악기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플루트 ▲클라리넷 등이고, 모집방법은 공개 오디션 방식으로 모두 30명을 선발한다.

공개 오디션에 통과한 오케스트라 단원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2회 관현악 전공자 멘토 11명으로부터 전문적인 음악 교육을 받게 된다. 악기 대여를 비롯한 오케스트라 활동에 필요한 모든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전액 지원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음악은 우리가 힘들 때 작은 힘을 얻을 수 있는 친구이고,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다문화가정 2세들에게 든든한 친구를 만들어 주고, 음악을 통해 우리 사회의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