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재외동포청, 한글학교 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온라인 학위과정 지원

- 7개 사이버대학교 편입학 후 2년간 학습… 한국어교원자격 취득 가능

  • 이창호 기자 philippines@newskorea.ne.kr
  • 입력 2024.12.06 13:12
  • 수정 2025.07.11 15: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코리아=인천) 이창호 기자 = 재외동포청(청장 이상덕)은 재외 한글학교 교사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한글학교 교사들의 국내 사이버대학 한국어 교육 관련 학위과정 수강을 지원한다.

동포청이 시행하는 한글학교 교사 학위과정 지원사업’(2019년부터 시행)은 재외 한글학교 교사들에게 국내 사이버대학교 한국어 교육 관련 학위과정의 등록금 일부를 지원하여 학위와 한국어교원 자격(2)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내년도(2025) 학비 지원을 희망하는 한글학교 교사는 202412~ 20251월 초 기간 중에, 입학하고자 하는 사이버대학교(7*) 입학지원서(3학년 편입)를 직접 제출하여야 한다.

7개 협력 대학 : 경희사이버대학교, 고려사이버대학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세종사이버대학교, 숭실사이버대학교, 원광디지털대학교

 

재외동포청 사업 상세 내용 @재외동포청
재외동포청 사업 상세 내용 @재외동포청

 

대학별 원서 접수기간이 상이하므로 대학별 입학사이트의 모집요강을 확인하여 기간 내 입학원서를 접수해야 하며, 동포청은 대학별 합격자 중 자체 기준에 따라 지원 대상자를 선발하여 2월말 결과를 공지할 예정이다.

선발된 교사들은 등록금 일부를 지원받을 수 있고, 향후 2년간 온라인으로 한국어학, 일반언어학, 한국어 교육론 등 수업을 듣고 학위를 수여 받게 되며, 필수과목 수강 등 조건을 충족하면 한국어교원 자격(2) 취득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재외동포청(oka.go.kr) 및 스터디코리안(study.korean.net) 누리집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상덕 청장은 차세대 동포의 정체성 함양은 재외동포정책의 핵심 목표 중 하나로, 정체성 교육에 있어 한글학교와 한글학교 교사들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재외동포청은 온라인 학위과정 등 지원을 통해 한글학교 교사들의 전문성이 제고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꿉니다.
▷ 전화 : 070-8080-3791 ▷ 이메일 : newsjebo@newskorea.ne.kr
▷ 페이스북 : '뉴스코리아' 검색, 그룹,페이지 추가
▷ 네이버, 유튜브에서 뉴스코리아를 구독해주세요!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