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국제한국어교육재단, 베트남·캄보디아 현지 한국어 교원 집중연수 성료

-8월 9일~12일까지 붕따우서 맞춤형 한국어 교재 활용 및 학업성취도 평가문항 개발 연수 진행

  • 허승규 기자 mytripmade68@newskorea.ne.kr
  • 입력 2023.08.12 22:3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한국어 교원 31명, 캄보디아 한국어 교원 4명, 한국어 교육 전문가 및 행정가 12명 등이 참가한 '현지 한국어 교원 대상 집중 연수'를 위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한국어교육재단
베트남 한국어 교원 31명, 캄보디아 한국어 교원 4명, 한국어 교육 전문가 및 행정가 12명 등이 참가한 '현지 한국어 교원 대상 집중 연수'를 위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한국어교육재단

 

(서울=뉴스코리아) 허승규 기자 = 국제한국어교육재단(이사장 임영담)은 베트남 호치민시한국교육원(원장 길호진)과 함께 8월 9일부터 12일까지 호찌민 인근 붕따우(호짬) 홀리데이인리조트에서 해외 초·중등 한국어 교원을 대상으로 집중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국내 한국어교육 전문 교수진이 현지에서 직접 베트남 및 캄보디아 한국어 교원을 대상으로 국제 통용 성취기준에 따른 맞춤형 한국어 교재 활용과 평가문항을 개발하는 교수역량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베트남 한국어 교원 31명, 캄보디아 한국어 교원 4명, 한국어 교육 전문가 및 행정가 12명 등이 참가했으며, 맞춤형 베트남 한국어 교재 개발 원리 및 활용방안 합동강연을 시작으로 초급수준의 대화 및 어휘·문법·듣기 말하기·읽기·쓰기 교수법과 중급수준의 대화 및 어휘·문법·듣기 말하기·읽기·쓰기 교수법이 분반 강의로 진행되었다. 

아울러 현지 한국어 교원들이 국제통용 성취기준에 따른 한국어 문항을 직접 출제하고 국내 전문가들이 1:1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임영담 재단 이사장은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한국어 배우기 열풍은 교육을 위해 헌신하는 현지 교사들의 노고 덕분이다. 이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해서 교재 개발과 연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