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주요뉴스

본문영역

경인지방병무청, '다문화가족 초청 병역제도 설명회’ 개최

- 입영 전에는 병무청·교육부·고용노동부가 군복무 분야 맞춤설계와 국비지원 기술훈련
- 군복무 중에는 국방부·각 군이 개인 경력개발을 지원
- 전역 후에는 고용노동부·국가보훈부·중소벤처진흥공단에서 취업을 지원

  • 허승규 기자 mytripmade68@newskorea.ne.kr
  • 입력 2023.09.06 21: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7월 수원시에 개소한 경인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우리나라 병역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다문화가족 초청 병역제도 설명회’ @경인지방병무청 제공
2023년 7월 수원시에 개소한 경인지방병무청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우리나라 병역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마련된 '다문화가족 초청 병역제도 설명회’ @경인지방병무청 제공

 

(서울=뉴스코리아) 허승규 기자 = 경인지방병무청은 수원특례시 병역진로설계지원센터에서 베트남과 중국 등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병역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다문화가족 학부모와 자녀를 위한 병역제도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병역이행과정 설명 및 병무행정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육·해·공 각 군 VR 체험, 군복 입어보기, 전투식량 시식 등의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우리나라의 병역제도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성일 경인지방병무청장은 “우리 청은 문화적 차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병역의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외국어 번역 리플릿’, ‘직업선호도검사지 번역본’ 등도 비치하고 있다. 병역의무 이행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 지원을 통해 다문화가족 병역이행의 길라잡이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병역진로설계 홈페이지 화면
병역진로설계 홈페이지 화면

 

한편 병역진로설계 지원사업은 정부 각 부처가 협업해 병역의무자에게 ‘입영 전-복무 중-전역 후’ 단계별로 병역과 취업이 연계되도록 지원하는 내용으로 입영 전에는 병무청·교육부·고용노동부가 군복무 분야 맞춤설계와 국비지원 기술훈련 등을 제공한다.

군복무 중에는 국방부·각 군이 개인 경력개발을 돕는다. 전역 후에는 고용노동부·국가보훈부·중소벤처진흥공단에서 취업을 지원한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037-130689-04-011(IBK기업은행)
예금주 : 주식회사 뉴스코리아

후원하기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10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