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코리아=아산) 최신 기자 = 오는 17일(토)과 18일(일) 양일간 충남 아산시 이순신체육관에서 아마추어 e스포츠의 최강자를 가리는 '제16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대통령배 KeG)’가 개최된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대통령배 KeG 전국 결선을 세종특별자치시를 제외한 전국 16개 광역시도가 참가해 요즘 인기 있는 게임으로 구성된 전국대회로 종합 우승 지역에는 우승 트로피와 대통령상이 수여되며, 종목별 우승 지역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이 돌아간다.
전국 결선 현장에서는 대회뿐 아니라,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가 마련되는데, 지난 6월 25일 '2024~2026 충남 방문의 해'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및 합동 심포지엄 개최식에서 충남 방문의 해 홍보대사로 선정된 보이그룹 엔카이브(NCHIVE)의 화려한 충남 알리기 축하무대도 마련된다.
지난 4월 '수많은 경쟁 속에서도 세상을 향해 거침없이 질주한다'라는 포부를 담은 타이틀곡 'Racer'로 데뷔, 강렬한 존재감과 퍼포먼스로 눈도장을 찍은 엔카이브(NCHIVE)는 국내 데뷔 활동 종료후 글로벌 무대 진출을 선언, 오는 10월 12일 열리는 2024년 미국 휴스톤 코리안 페스티벌 메인무대에 초청되는등, 글로벌 무대 진출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중이다.
본 기사는 독자들이 후원 해주시는 소중한 후원금으로 제작 됩니다.
이 기사가 유익하셨다면 기자에게 원고료를 후원해주세요.
아래 후원하기를 누르신후 추천인란에 담당 기자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기자에게 원고료가 지급 됩니다.